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옥수수 효능 12가지

by 전달자A 2021. 7. 27.
 

옥수수 효능 12가지

 

[[나의목차]]

 

옥수수

예전에는 옥수수를 '강냉이'이라고도 불렀습니다.

먹을거리를 흔하지 않던 시절에, 옥수수는 식량이자 최고의 간식이었죠. 

 

예전 사람들은 여름밤이 되면 마른 풀을 태워 모깃불이 마당에 피우고, 온 가족이 평상에 둘러앉아 이야기꽃을 피우며 옥수수를 먹었습니다. 

 

그래서 여름하면 옥수수가 생각이 나네요.

 

 

옥수수는 맛도 좋지만, 사실 영양도 좋습니다. 

특히, 식이섬유소가 풍부하고, 50% 이상이 수분으로 돼 있어 열량이 낮습니다. 당연히 다이어트에 좋아서 인기가 많습니다. 게다가 지방 함량도 적어 변비에도 좋습니다.

 

 

또한 옥수수수염이 이뇨 작용에 도움이 된다고 하여 음료수로 개발되었고, 혈압을 떨어뜨리거나 남성들 전립선 비대증에도 좋다는 효능 때문에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또한 치아 건강에도 좋다고 알려져있는데요.

 

오늘은 이렇게 맛있고 영양가가 풍부한 옥수수 효능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옥수수 효능

 

 

1. 숙취해소

 

옥수수 수염차를 마시면 이뇨작용이 빠르게 나타나 숙취를 해소하는데 좋습니다. 잦은 음주를 하시는 분이라면 옥수수가 도움이 됩니다. 

 

 

2. 피부미용

 

옥수수 수염차를 꾸준히 마셔주면 체내에 있는 노폐물을 배출시켜 피부가 부드러워지고 여드름과 같은 잡티를 없애줍니다. 

 

 

3. 다이어트

옥수수는 지방함량이 적고 식이섬유소가 풍부하여 다이어트 음식으로 많이 이용되고 있습니다. 

 

 

 

4. 잇몸 질환

 

옥수수는 베타시토스테롤 성분이 풍부합니다. 이 성분은 충치의 원인인 뮤탄스균의 증식을 억제하고 구강 건강과 잇몸질환에 도움이 됩니다.

 

 

5. 고혈압 개선

 

옥수수는 혈압을 안정시켜 고혈압을 개선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옥수수 수염차를 꾸준히 마셔주면 좋습니다. 

 

 

 

6. 출혈억제

옥수수는 지혈작용을 해서 코피가 자주 나시는 분들의 출혈을 멈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7. 눈 건강

 

옥수수는 눈에 좋은 루테인과 제아잔틴 성분이 풍부합니다. 이 성분들이 황반변성을 막아주며 시력 저하를 예방합니다. 

 

 

 

8. 변비예방

 

 

옥수수에는 식이섬유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대장의 운동이 활발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그래서 장을 편안하게 하고 변비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9. 붓기제거

 

옥수수는 이뇨작용의 효과가 있기 때문에 평소 얼굴이 자주 붓는 분들도 옥수수를 꾸준히 섭취하시면 좋습니다. 또한, 출산 후 붓기가 빠지지 않아 고민하시는 분들이나 붓기를 빨리 빼고싶은 분들도 섭취하시면 좋다고 합니다.

 

 

10. 당뇨

옥수수에는 토코페롤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혈당을 낮추는 효능이 있습니다. 그래서 당뇨가 있는 분들도 꾸준히 섭취하시면 혈당을 낮추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 당뇨를 예방하거나 치료하는데 좋습니다.

 

 

11. 노화 예방

 

옥수수에는 폴리페놀과 베타카로틴,루테인 성분이 풍부합니다.

이 성분들은 항산화 작용을 하여 노화의 원인인 활성 산소를 제거해 노화 예방에 효능이 있습니다.

 

 

 

12. 신장 건강

 

 

옥수수수염에는 신장기능을 강화하는 비타민E 성분이 풍부합니다. 그래서 옥수수수염차를 끓여 마시면 이뇨작용을 활발하게 해서 신장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옥수수 칼로리 및 옥수수 영양성분

옥수수 칼로리는 옥수수 100g 기준으로 106kcal 입니다.

찐 옥수수의 칼로리는 100g당 약131kcal입니다.

 

옥수수를 찌기 위해 첨가물이 들어갈 경우에는 칼로리가 좀 더 높아질 수도 있습니다

 

 

 

 

2021.07.18 - [분류 전체보기] - 취나물 효능 및 좋은 취나물 고르기

 

취나물 효능 및 좋은 취나물 고르기

취나물 효능 및 좋은 취나물 고르기 [[나의목차]] 취나물 봄을 대표하는 식재료 중 하나인 취나물을 소개하겠습니다. 취나물은 산나물의 왕으로 불릴 만큼 봄철 미각을 살려주는 대표적인 산채

aroiro.tistory.com

2021.07.16 - [분류 전체보기] - 차가버섯 효능 8가지 및 부작용

 

차가버섯 효능 8가지 및 부작용

차가버섯 효능 8가지 및 부작용 [[나의목차]] 차가버섯 차가버섯은 살아있는 자작나무에 기생하는 약용버섯입니다. 자작나무 수액을 먹고 자라 높은 영양분을 함유하는 것이 특징이죠. 그것도

aroiro.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