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표고버섯 효능 12가지 및 부작용

by 전달자A 2021. 7. 31.
 

표고버섯 효능 12가지 및 부작용

[[나의목차]]

 

 

표고버섯

 

 

표고버섯은 향과 맛이 좋아서 요리할 때 볶음이나 구이, 탕 등의 천연 조미료로 많이 활용되며, 칼슘을 비롯하여 인, 철, 각종 비타민과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 있어 표고버섯 효능이 많습니다.

 

 

표고버섯은 섬유소가 풍부해서 장암변비 예방 효과가 뛰어납니다. 

또한 비만과 당뇨를 예방하고 혈압을 낮추는 데에도 도움을 줍니다. 

 

 

표고버섯에 들어 있는 에리타데닌 성분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동맥경화를 예방하는 효능이 있는데요. 특히 표고버섯의 밑동에 풍부한 에리타데닌은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당뇨병과 신장병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어 버리지 않고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표고버섯은 항암버섯으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표고버섯에 함유된 다당체의 일종인 베타글루칸은 암 독소가 체내 면역계통에 주는 영향을 줄이고 이를 제거하는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표고버섯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표고버섯 효능

 

  

1. 피부 미용에 좋습니다

 

표고버섯에는 비타민E와 비타민A 성분이 풍부한데요. 이 성분들은 피부에 영양을 공급함으로써 건조하고 거친 피부를 촉촉하게 해 주며, 여러 가지 피부 관련한 트러블을 완화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2. 항암 작용에 좋습니다

 

표고버섯에는 베타글루칸 성분이 풍부합니다. 이 성분은 면역력을 강화하여 항암 작용에도 뛰어난 효능을 보입니다

 

또한 표고버섯에 함유된 레티난 성분은 암세포의 발생과 전이를 막아주는 작용을 하여 각종 암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3. 노화방지에 좋습니다

 

표고버섯에 함유되어 있는 셀레늄은 피부 노화를 일으키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효능이 있어서 탄력 있고 매끈한 피부를 유지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4. 고혈압 예방에 좋습니다

 

표고버섯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 에리타데닌 성분은 혈중 속의 콜레스테롤을 밖으로 배출하기 때문에 혈관 건강에 좋은 효과를 보입니다.

 

또한 혈압을 적절히 조절하는 작용을 하여 고혈압이나 혈관 질환들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5. 장 운동 활성화에 좋습니다

 

표고버섯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이 식이섬유는 장의 환경을 개선하며, 장의 연동 운동을 촉진시켜 장운동 활성화에 많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6.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표고버섯 칼로리는 100g 기준으로 볼 때 약 35칼로리 정도의 칼로리로 낮은 편이며, 여러가지 비타민과 각종 무기질 성분,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 있어 쉽게 포만감을 줍니다. 그래서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입니다.

 

 

 

7. 변비에 좋습니다.

 

표고버섯을 먹으면 장이 건강해지고 굳어진 변을 원활하게 배출하는데 도움이 되어 변비를 예방하고 장을 개선하는데 좋습니다

 

 

 

8. 당뇨에 좋습니다

 

 

표고버섯을 먹으면 혈당의 상승을 억제하여 혈당 조절에 좋으며, 표고버섯 향에는 레치어닌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서 인슐린 분비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9.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에 좋습니다

 

표고버섯 효능으로 세포 노화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기 때문에 혈중 나쁜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춘다고 합니다.

 

또한 혈액 속의 노폐물 및 중성 지방을 제거하여 혈액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고, 혈관벽을 튼튼하게 하여 고혈압과 심혈관질환, 심장질환 등의 질환을 예방해 줍니다.

 

 

10. 면역력 강화에 좋습니다

 

표고버섯에는 베타글루칸 성분이 풍부합니다. 이 성분은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혈액 순환을 개선하여 외부로부터 유입되는 바이러스나 세균 등에도 저항할 수 있는 면역력을 강화시켜줍니다

 

  

 

11. 뼈 건강에 좋습니다

 

표고버섯에는 비타민D 성분이 풍부합니다. 이 성분은 칼슘의 체내 흡수율을 돕기 때문에 뼈를 튼튼하게 해 줍니다

 

 

 

12. 골다공증에 좋습니다

 

비타민D성분의 작용으로 골밀도를 강화하여 골밀도가 약해져 유발되는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데도 좋습니다.

 

 

표고버섯 부작용

표고버섯 효능이 다양하지만 주의하여야 할 부작용도 있는데, 표고버섯은 요산의 수치를 높이는 작용도 있기 때문에 통풍 질환이 있으신 분은 주의하시면서 섭취를 해야 한다고 합니다.

 

표고버섯을 생으로 먹게 될 경우 구토와 설사, 배탈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꼭 익혀서 드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2021.07.29 - [분류 전체보기] - 엉겅퀴 효능 9가지

 

엉겅퀴 효능 9가지

엉겅퀴 효능 9가지 [[나의목차]] 엉겅퀴 요즘 음주와 긴 노동시간 등으로 간 손상과 피로누적으로 간에 좋은 약초나 식품들을 많이 찾고 계십니다. 전문가들에 의해서 추천받고 있는 식품이 바로

aroiro.tistory.com

2021.07.28 - [분류 전체보기] - 흑마늘 효능 12가지 및 부작용

 

흑마늘 효능 12가지 및 부작용

흑마늘 효능 12가지 및 부작용 [[나의목차]] 노화 나이가 든다는 것은 어쩔수없는 현상이지만 매 해가 지날때 체력이 약해짐을 느끼거나 화장실에서 거울을 보며 늘어난 주름을 보게되면 노화라

aroiro.tistory.com

2021.07.27 - [분류 전체보기] - 옥수수 효능 12가지

 

옥수수 효능 12가지

옥수수 효능 12가지 [[나의목차]] 옥수수 예전에는 옥수수를 '강냉이'이라고도 불렀습니다. 먹을거리를 흔하지 않던 시절에, 옥수수는 식량이자 최고의 간식이었죠. 예전 사람들은 여름밤이 되면

aroiro.tistory.com

 

반응형

댓글